perspective

spect은 'to look at 보다'라는 뜻의 어근이다. 

perspective 원근법, 관점/시각(standpoint, viewpoint)

납득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, 원근법은 '발견된 것'이다. 예전에는 중요한 인물/대상은 크게, 덜 중요한 것은 작게 그리는 것이 전부였다. 물론 멀리 있는 대상을 가까운 것보다 작게 그린 경우도 있지만, 이는 정확하게 계산된 것은 아니었다.

perspective는 standpoint와 거의 같은 의미로 쓰인다. standpoint는 말 그대로 자신이 물리적으로 '서 있는 장소'라는 뜻이지만, 지금은 내가 누구인지 내가 무엇을 하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'세상을 보는 관점'을 의미한다. 더 나아가 perspective는 상황을 전체적으로 조망하는 능력을 의미하기도 한다. 

Before the 1400s, paintings simply lacked accurate perspective.
1400년대 이전 그림에는 정교한 원근법 자체가 없었다. 

His father's death gave him a whole new perspective on life.
아버지의 죽음은 그에게 삶에 대한 전혀 새로운 관점을 심어주었다. 

Remember to keep things in perspective.
상황을 늘 제대로 판단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라. 

I think he's lost all sense of perspective.
판단력을 완전히 잃은 것 같다. 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

Note: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.